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맛집] 명백집 망포 본점, 돼지고기 살코기로 끓인 맑은 돼지곰탕

by 개성공장 2024. 6. 26.
반응형

명백집은 돼지곰탕을 파는 곳으로, 망포 본점을 필두로 아주대 앞, 동탄, 오산, 용인 등에도 지점이 많습니다. 돼지곰탕이라고 하면 돼지고기 자체의 기름진 맛을 떠올려 의아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살코기로 끓이면 맑으면서도 진한 맛이 우러나옵니다. 잡내가 나지 않는 것이 관건이죠.

명백집 돼지곰탕

상호 : 명백집 본점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124-1 1층

분야 : 국밥

설명 : 버크셔K 돼지고기를 사용한 돼지곰탕

 

매주 월요일에 쉽니다. 10시 30분에 오픈하는데, 일찍 가지 않으면 재료 소진으로 빨리 마감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재료만 소진되지 않으면 저녁에도 영업했는데, 완전히 점심 장사로만 바뀌었습니다.

 

메뉴는 단일메뉴입니다. 돼지곰탕 한 메뉴로, 양에 따라 일반 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명백집

가게 안은 상당히 단촐한 모습입니다. 회전율이 좋은 메뉴이지만 자리가 넉넉하지 않아 대기가 꽤 있었습니다.

명백집 돼지곰탕과 김치

부위는 돼지 뒷다리로 보입니다. 후지는 담백하고 지방과 살코기의 경계가 분명해 구이로는 좋지 않지만 얇게 썰어 불고기로 먹거나 혹은 탕으로 먹기에 적합합니다. 지방 함량이 적어 덜 느끼하니까요. 국밥이 담백하면서도 돼지의 육향이 풍부해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후추향은 조금 강합니다. 밥은 토렴식으로 말아져 나옵니다. 얇은 고기가 꽤 많이 들어 있습니다.

김치는 2종으로 살짝 익은 맛이 납니다.

 

물가가 많이 올랐는데, 꽤 오랜 시간동안 가격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요새 만원이하로 밥한끼 먹기 힘든데 비해 점심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입니다.

 

진하고 무거운 부산식 돼지국밥의 시대는 저물어가고, 담백하면서 감칠맛 나는 돼지곰탕의 시대가 열렸나봅니다.

 

돼지곰탕 맛집 더보기

[맛집] 미쉐린 빕구르망에 연속 선정된 광화문 국밥 방문 후기

 

[맛집] 미쉐린 빕구르망에 연속 선정된 광화문 국밥 방문 후기

광화문국밥은 미쉐린 빕 구르망(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에 연속 선정된 국밥집입니다. 기자출신 셰프이자 맛칼럼니스트로 굉장히 유명한 박찬일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판교와 도곡에도

gaesung.tistory.com

 

곰탕 맛집 더보기

[맛집] 광교중앙역 후호정, 족발, 양곰탕, 칼국수 광교 최고의 맛집

 

[맛집] 광교중앙역 후호정, 족발, 양곰탕, 칼국수 광교 최고의 맛집

정갈하고 깔끔한 맛으로 광교를 평정 중인 맛집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후호정입니다. 광교 내 맛집 평가를 한다면 한식 분야에서 당당하게 1등을 줄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상호 : 후호정 위치 :

gaes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