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딘타이펑 강남점, 샤오롱바오가 맛있는 대만요리 전문점

by 개성공장 2022. 6. 18.
반응형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점은 바로 딘타이펑이죠. 해외 각지에도 진출하여 지점을 낸 세계적인 외식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국내에도 여러 곳에 지점을 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2022년 6월 기준으로는 총 5곳에 지점이 있습니다. 딘타이펑 명동점, 딘타이펑 강남점, 딘타이펑 김포롯데몰점, 딘타이펑 영등포타임스퀘어점, 딘타이펑 수원롯데백화점 입니다. 수원역 롯데백화점에 위치한 수원롯데백화점을 제외하면 모두 서울에 있네요.

 

이번에 방문한 곳은 가장 방문인원도 많고 번화한 강남점입니다. 강남역 인근에 있어서 접근하기도 좋습니다.

 

딘타이펑 강남점

 

강남역 9번출구, 강남역 10번출구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 메가박스 강남점 바로 옆이라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기도 좋아보이네요.

 

매장 내부의 모습

 

딘타이펑 강남점 내부의 모습입니다. 자리도 많고 굉장히 넓습니다. 피크타임에는 꽉 차서 대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한참 지나서 방문했습니다. 딘타이펑에서는 만두를 빚는 주방의 모습을 통창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직원분들이 주방에서 소룡포를 만드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를 주문하기 전에 따뜻한 차와 간장종지, 짜사이가 나옵니다. 간장에는 생강채가 같이 있는데 나중에 만두와 같이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딘타이펑 메뉴판1
딘타이펑 메뉴판2
딘타이펑 메뉴판3

 

딘타이펑은 대만요리의 백화점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대표메뉴는 샤오롱바오이지만 그 외에도 완탕, 춘권, 볶음밥, 지파이구, 우육면, 탄탄면, 유린기, 꿔바로우, 깐풍기 등 다양한 요리들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새우야채춘권

 

간단하게 사이드 새우야채춘권으로 시작합니다. 춘권이 상당히 두툼합니다. 식감도 훌륭하고 나온 직후에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좌:굴탕면, 우:그린빈소고기볶음

 

계절메뉴인 굴탕면입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굴과 채소도 신선하고 국물맛이 좋아서 겨울에 가면 꼭 시켜야하는 메뉴입니다.

 

그린빈소고기볶음은 훌륭한 메인요리입니다. 그린빈이 정말 맛있었네요.

 

탄탄면과 멘보샤

 

탄탄면과 멘보샤도 훌륭합니다. 탄탄면은 적당히 매콤해서 별미입니다. 샤오롱바오와 같이 먹기에 잘 어울리는 메뉴인 것 같습니다. 멘보샤는 처음 시켜봤는데 무난합니다.

 

매년 2~3번은 가는 것 같은데 가시는 분은 꼭 멤버십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따로 돈이 드는 것도 아니지만 세트가 아닌 일반메뉴를 시키면 10%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굳이 세트를 시키지 않고 단품을 골라서 시켜도 가격이 큰 차이가 안 납니다. 탄산을 싫어하시면 더더욱 세트를 시킬 이유가 없겠죠.

 

다음에 다른 매장을 방문하면 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