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광주 송정떡갈비 1호점, KTX광주송정역 내리면 꼭 들리세요!

by 개성공장 2022. 6. 22.
반응형

KTX광주송정역 인근에는 광주송정 떡갈비골목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명하고 맛있는 집을 하나 꼽는다면 바로 송정떡갈비입니다.

 

송정떡갈비 1호점은 광주송정역 인근에 있다.

 

상호 : 광주 송정떡갈비 1호점

위치 : 광주 광산구 광산로29번길 1

          (광주 광산구 송정2동 826-3)

분야 : 떡갈비

설명 : 광주 떡갈비골목의 강자

 

KTX광주송정역과 광주지하철 1호선 광주송정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기차역과 가까운 거리에 있다보니 광주여행을 오신 분들이 1일차 기차역에서 내린 후 점심식사를 하거나 마지막날 되돌아가기 전 점심을 많이 드시는 곳이기도 합니다.

 

떡갈비골목

 

이곳 광주송정 떡갈비골목에는 여러 떡갈비 전문점이 있습니다. 이 날은 날씨가 정말 좋았네요.

 

송정떡갈비

 

떡갈비골목을 걷다보면 보이는 회색 벽돌의 커다란 1층건물, 송정떡갈비 1호점입니다. 1976년부터 영업을 했다고 하네요. 2007년에 대한민국 대한명인 제07-166호 떡갈비명인이 되셨다고 합니다.

 

매장 내부

 

시계에는 11시 22분이라고 적혀 있네요. 사람들이 몰릴 것을 대비해서 살짝 일찍 갔더니 여유롭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다 먹고 12시가 되어가자 사람들로 가득 차더군요. 이곳을 방문하려면 남들보다는 일찍 오는 것이 좋습니다.

 

상차림 모습(좌 : 2019년, 우: 2021년)

 

왼쪽 사진은 2019년 방문 당시의 상차림, 오른쪽 사진은 2021년 방문(이번 글)의 상차림입니다. 반찬의 변화가 살짝 느껴지지만 큰 변화는 없는 모습입니다. 과연 떡갈비 맛도 그럴지 두근거립니다.

 

떡갈비와 육회비빔밥

 

드디어 기다리던 떡갈비가 나왔습니다. 잘 구워진 자체가 맛있어보이네요. 예전에 먹었던 맛 그대로였습니다. 아주 훌륭하네요.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은 처음 시켜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떡갈비와의 궁합이 좋은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래도 단품으로 시켜서 먹기에는 훌륭한 메뉴라고 생각됩니다.

 

떡갈비 추가!

 

워낙 맛있다보니 떡갈비를 금방 다 먹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좀 더 추가했네요.

 

부드럽고 먹기 좋은 떡갈비. 만드는 과정은 상당히 손이 많이 간다고 합니다. 먼저 소갈비살을 곱게 다집니다. 이후 양념을 해서 치댄 후에 석쇠로 구워내는 것이죠. 그래서 연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같이 주는 고깃국

 

상차림에 보면 이런 고기국, 뼈국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이것도 상당한 별미라서 이것 때문에 송정떡갈비를 찾는 분들도 계십니다. 떡갈비와 함께 뼈국을 주는 것은 광주에서만 본 것 같네요.

 

뼈국 추가요~

 

뼈 국이 모자르면 이렇게 추가도 가능합니다. 정말 많이 주셨네요. 따뜻한 국물이 일품입니다.

 

2년만에 방문한 곳인데 여전히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광주에 방문한다면 아마 첫번째로 먹는 음식이 떡갈비일 것 같습니다.

 

 

※ 같이 방문하면 좋은 곳!

[맛집] 광주 송정역 영명국밥, 이낙연 총리도 인정한 순대국밥 명가

 

[맛집] 광주 송정역 영명국밥, 이낙연 총리도 인정한 순대국밥 명가

광주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광주송정역입니다. KTX 기차역과 송정시외버스터미널도 있고, 인근에 광주공항까지 위치한 광주교통의 요지입니다. 여기서 오랜 기간 국밥으로 성업하

gaesu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