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맛집] 분당 미금 행하령수제비, 수제비 칼국수 블루리본 맛집

by 개성공장 2022. 12. 24.
반응형

 

행하령수제비

 

미금역 인근에 위치한 행하령수제비를 방문했습니다. 분당에서 수제비,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블루리본서베이에서 1리본을 받은 검증된 곳이기도 합니다.

 

행하령수제비

 

상호 : 행하령수제비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144번길 14

분야 : 한식

설명 : 시원한 멸치육수의 칼국수, 수제비 맛집

 

행하령수제비는 신분당선 분당선 미금역 4번출구나 3번출구에서 도보로 약 3분 거리에 있습니다.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게 입구

 

가게 입구에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점심시간 대에는 보통 줄을 서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키오스크를 통해 결제를 해야 주문이 들어가고, 기다렸다가 음식이 나오면 가게 안으로 들어가는 시스템입니다. 가게 문에는 블루리본이 붙어있네요.

 

메뉴

 

메뉴판이 따로 없다보니 키오스크 화면을 찍었는데 매우 흐르게 나오네요. 메뉴는 수제비, 섞어수제비, 칼국수, 얼큰수제비, 얼큰섞어수제비, 얼큰칼국수 이렇게 6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양을 원하시면 곱빼기 메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모든 메뉴는 12,000원이네요. 유명세가 있다 보니 가격이 싼 편은 아닙니다. 섞어수제비는 수제비와 칼국수가 반씩 섞여있는 메뉴입니다.

 

가게 내부

 

사진 좌측으로도 좌석이 약간 더 있지만 자리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줄을 서야 하는 것도 있습니다. 배달이나 포장주문도 많이 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치

 

시원한 김치입니다. 사실 칼국수, 수제비 맛집들은 일단 김치가 맛있어야 하죠. 이곳도 김치 맛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따로 좋은 김치를 구매해서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얼큰섞어수제비

 

얼큰섞어수제비가 나왔습니다. 살짝 매콤한데 신라면보다 살짝 덜 매운 정도네요. 국물이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수제비

 

수제비와 얼큰수제비를 비교했을 때는 맑은 국물이 더 좋았습니다. 멸치육수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더 살아있었네요. 수제비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자주 찾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