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블로그와 트위터 연동해서 자동으로 글 올리는 방법(feat. IFTTT 애플릿)

by 개성공장 2022. 11. 1.
반응형

RSS to Twitter

 

IFTTT는 애플릿을 활용하여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서비스와 메일링 서비스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웹사이트입니다. IFTTT의 뜻은 "If This Then That"의 단축말로 "만약에 그러하면 그러하다"라는 뜻입니다.

 

https://ifttt.com/

 

IFTTT

Get started with IFTTT, the easiest way to do more with your favorite apps and devices for free. Make your home more relaxing. Make your work more productive. Keep your data private and secure. We believe every thing works better together.

ifttt.com

 

위 주소의 IFTTT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IFTTT 홈페이지

 

처음 접속한다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하여 로그인을 해줍니다. IFTTT는 애플릿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애플릿을 검색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기능에 따라 굉장히 다양한 애플릿이 존재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을 잘 찾아 쓰는게 중요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와 트위터를 연동하여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트윗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rss twitter 검색결과

 

"rss twitter"라고 검색한 결과입니다. RSS to Twitter 애플릿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해당 애플릿을 만든 사람들이 다른 것입니다. 가장 많은 이용자가 쓰고 있는 RSS to Twitter by wesferrell을 사용해보겠습니다.

 

RSS to Twitter 애플릿

 

RSS to Twitter는 블로그 RSS 피드를 주기적으로 읽어서 새 글이 발행되면 트위터에 자동으로 트윗을 발행하는 애플릿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RSS Feed가 제공된다면 트위터 연결이 가능합니다.

 

애플릿 세팅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애플릿 세팅 페이지가 나옵니다. Feed URL 항목에는 RSS 피드 URL 주소를 입력합니다. 가령 "https://gaesung.tistory.com/rss"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밑에 트위터 계정을 연동시켜줍니다. 트위터 페이지에 로그인을 하여 연결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하고 세이브를 하면 끝.

 

연결이 완료된 모습

 

연결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 트윗 발행은 1시간 이내에 신규 글을 확인하여 이뤄집니다. 바로 애플릿을 실행하고 싶다면 하단의 "Check now"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애플릿의 작동 로그를 보고 싶다면 "View activity"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활동 내역

 

View activity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애플릿이 동작한 내역이 나옵니다. 방금 동작시켜서 자동 트윗 발행 내역은 나오지 않네요. 글을 작성한 후 블로그 글이 정상적으로 트위터에 공유되는지 확인해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