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동통신사 3사가 아닌 알뜰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금이 저렴하고 통신망의 품질도 크게 차이나지 않기 때문이겠죠. 그 중에서도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브랜드인 SK 세븐모바일, KT m모바일, LG U+알뜰모바일 3개사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품질관리에 대한 믿음이 있어서 더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듯 합니다.
이번에는 LG U+알뜰모바일에서 납부방법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통신요금 납부방법은 크게 자동이체와 수동결제가 있고, 자동이체에는 사용매체에 따라 신용카드 자동이체, 계좌 자동이체가 있습니다. 지로 방식으로 수동결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직접 연락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U+알뜰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합니다. 위와 같이 데이터 사용량, 요금 명세서, 내 가입정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요금 명세서를 클릭하면,
이렇게 매월 청구되는 요금과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납부 방법'을 보면 현재 어떤 납부방법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네요.
납부방법 변경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현재는 신용카드 자동이체로 매월 9~12일 카드 결제가 이뤄지고 있네요. 출금일(카드결제 일자)는 어플리케이션 상에서 변경은 불가능하며, 9~12일 고정입니다.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그보다 늦은 회차에 자동이체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변경하기' 버튼을 누르면 '납부방법 변경 신청서' 작성화면이 나타납니다.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은행, 신용카드 단 2가지 매체의 자동이체 납부 설정만 가능합니다. 보통은 카드 혜택이 좋은 경우가 많으므로 신용카드 자동이체를 할 것이고, 납부방법 변경은 카드를 교체하는 경우에만 사용하겠죠. 납부방식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여 납부방법을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본인확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그러면 납부방법이 변경되었네요!
납부방식을 은행 자동이체나 신용카드 자동이체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하기를 원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해야 합니다. 앱 상에서는 설정할 수 있는 폭이 매우 좁습니다. 직접 수동으로 납부하기를 원한다면 지로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한 더모아 카드나 기타 분할결제를 적극 활용하기를 원한다면 납부방식을 지로로 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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