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맛집] 광주 송정역 영명국밥, 이낙연 총리도 인정한 순대국밥 명가

by 개성공장 2022. 2. 13.
반응형

광주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광주송정역입니다. KTX 기차역과 송정시외버스터미널도 있고, 인근에 광주공항까지 위치한 광주교통의 요지입니다. 여기서 오랜 기간 국밥으로 성업하고 있는 곳을 가봤습니다.

 

광주 송정동 영명국밥

 

상호 : 영명국밥

위치 : 광주 광산구 송정로8번길 5 (광주 광산구 송정동 991-17)

분야 : 한식

설명 : 광주 송정동 순대국밥 맛집

 

광주송정역에서 도보로 약 1~2분 거리로 아주 근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광주1호선 광주송정역 2번 출구로 나오면 금방 도착합니다. 

 

1913 송정역시장

 

1913 송정역시장은 광주를 대표하는 전통시장이자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작 중 하나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관광객이 급감하면서 다소 썰렁한 모습을 보이는게 아쉽게만 느껴지네요. 영명국밥은 이 송정역시장 초입에 위치해서 찾기 쉽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모듬국밥, 순대국밥, 순대+내장국밥, 내장국밥, 새끼보국바, 살코기국밥 머리국밥, 콩나물국밥 등등 다양한 국밥이 있습니다. 안주류로는 수육, 순대, 전골류가 있습니다.

 

유명인들의 사인

 

워낙 유명한 집이다보니 유명한 분들도 많이 방문을 했습니다. 이낙연 전 총리, 이현우, 전현무 등 유명한 분들의 사인도 볼 수 있었네요.

 

순대국밥

 

주문한 순대국밥의 모습입니다. 팔팔 끓어서 나오는 모습에 군침이 도네요. 내장반 순대반으로 시킨 모습입니다. 다데기는 따로 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상차림

 

상차림 모습입니다. 반찬은 간소하지만 신선한 재료로 나옵니다. 새우젓을 국밥에 함께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순대국밥

 

순대 사진입니다. 참 맛있어보이네요.

 

찹쌀순대

 

사이드메뉴인 찹쌀순대로 주문했습니다. 순대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양도 든든하고 맛있었네요.

 

KTX송정역 인근이다보니 광주에 도착해서 점심식사를 하러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기 때문에 아침식사를 하기도 제격입니다. 광주여행을 온다면 송정역 인근에 숙소를 잡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