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맛집] 화성 서신면 숯향기, 제부도 맛집 가격 메뉴 및 후기

by 개성공장 2023. 3. 22.
반응형

화성시 서신면에는 숯불구이로 유명한 맛집, 숯향기가 있습니다. 흑돼지, 이베리코를 비롯한 돼지목살 구이, 우대갈비로 유명한 곳입니다. 고기 품질도 좋고 워낙 맛있어서 제부도, 대부도 등 서해안 바닷가를 찾는 분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목차

     

    1. 숯향기 소개

     

    숯향기

     

    상호 : 숯향기
    위치 : 경기 화성시 서신면 당성로 76-1 숯향기
    분야 : 숯불구이
    설명 : 화성 서신면에 위치한 우대갈비 맛집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입니다. 서해안 바닷가에 놀러 갈 때 들릴 수 있는 위치입니다. 도심지에서는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를 타고 와서 송산마도IC로 나가면 됩니다.

     

    인근에는 하내테마파크, 궁평항, 탄도항, 탄도인공습지공원, 제부도해수욕장, 대부도 등이 있습니다.

     

    숯향기

     

    숯향기 정면 모습입니다. 도로변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이 넓어서 차량 접근성이 좋습니다. 다만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가 빡빡합니다.

     

     

    2. 숯향기 메뉴, 가격

     

    숯향기는 정말 제대로 된 참숯을 사용하여 숯불갈비가 맛있습니다. 

     

    고기 메뉴

     

    고기 메뉴로 흑돼지양념목살, 이베리코꽃목살, 통소갈비살, 양념소우대갈비, 소금육회가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메뉴는 양념우대갈비입니다. 흑돼지양념목살은 가성비가 가장 훌륭합니다.

     

    가격대를 보면 돼지갈비나 소갈비나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입니다. 서해안에 가족여행을 갔다가 방문해서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하기 좋습니다.

     

    식사 메뉴

     

    다음은 식사메뉴입니다. 나주곰탕, 평양물냉면, 평양비빔냄면, 평양코다리냉면, 된장찌개가 있네요. 평양냉면 맛집은 아니라서 냉면 맛은 평범합니다. 그래서 식사메뉴는 간단히 된장찌개나 물냉면 나눠 먹고, 고기를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3. 방문후기

     

    반찬

     

    상차림은 이런 식으로 반찬이 깔립니다. 한우육회는 조금 먹었네요. 일반적인 고깃집 상차림이고, 상추와 깻잎 채소도 리필이 됩니다.

     

    우대갈비

     

    우대갈비는 이렇게 나옵니다. 본래 소의 갈비 형태를 그대로 살려서 나오는 것을 우대갈비라고 합니다. 찐 갈비죠.

     

    숯불에 굽는 모습

     

    이곳은 정말 참숯을 사용하는데 돼지고기 구울 때와 소고기 구울 때 숯을 다르게 사용합니다. 소고기는 위 사진처럼 나무형태를 유지하고 있는 커다란 숯을 사용합니다.

     

    고기 굽는 모습

     

    이렇게 구워서 먹으면 됩니다. 갈비에 육즙도 살아있고, 식감도 좋았네요. 고기 가격대 대비 맛이나 품질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