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카페] 안국역 카페 수달, 북촌한옥마을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

by 개성공장 2023. 3. 7.
반응형

카페 수달
카페 수달

 

안국역에 위치한 카페 수달을 방문했습니다. 북촌한옥마을 초입에 위치한 한옥카페입니다. 한옥을 개방감 있게 개조하여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커피도 직접 로스팅하여 맛이 훌륭합니다.

 

 

목차

     

     

    카페 수달 지도카페 수달 정문
    카페 수달

     

    카페 수달 소개

     

    상호 : 카페 수달
    위치 : 서울 종로구 율곡로 49-14 (안국동 93)
    분야 : 카페
    설명 : 안국역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카페 수달은 3호선 안국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1분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1번출구에서 나와서 정독도서관 방향으로 조금 가다가 이화마트를 보고 오른쪽으로 두 번 꺽어서 골목에 들어오면 바로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서울공예박물관, 운현궁, 헌법재판소 등이 있네요. 살짝 거리가 있지만 경복궁이나 국립현대미술관, 청와대 등을 관람한 후에 북촌한옥마을로 넘어오면서 방문하기도 괜찮습니다.

     

    카페 수달
    카페 수달

     

    요즘은 인테리어 깔끔하고 예쁜 카페들이 워낙 많은데 이곳은 한옥의 감성을 진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원래 이곳은 효선당(孝宣堂)이라는 한옥 게스트하우스가 있는데 지금은 안국동 133-2번지로 이동한듯 합니다. 카페 수달은 한옥 건물의 벽체를 유리창으로 변경하여 개방감을 높혔습니다.

     

    음료 및 디저트 메뉴

     

    카페 메뉴
    카페 메뉴

     

    카페 메뉴입니다. 한옥카페 야외에는 로스팅 장비도 있고, 직접 원두를 로스팅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브루잉커피 메뉴도 있습니다. 음료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 것이 장점입니다.

    커피류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콜드브루, 블랙앤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오렌지 비앙코는 좀 특색있는 것 같습니다. 차 메뉴는 자몽 블랙티, 블랙슈가 아쌈홍차, 판넬자몽 허브티, 말차 아이스티 등과 루이보스, 마테차, 레몬애플티, 자스민차, 민트차 등이 있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로 아몬드 크림 라떼, 수달슈페너, 초코 크림 라떼, 말차 크림 라떼, 수달 피치 핑크 러브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에이드류, 팥빙수 같은 계절음료 메뉴, 말차라떼, 쑥라떼 등 논커피, 스무디 메뉴가 있습니다.

    디저트는 아포카토, 초코무스, 뉴욕치즈케익, 블랙포레스트, 캐롯크림케익, 브라운 수달 크로플, 어니언 베이글, 브라우니 등이 있네요.

    브루잉 커피는 스페셜티 등급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원두는 에디오피아 예가체프 코체레, 에디오피아 모모라 구지, 코스타리카 따라주, 콜롬비아 카우카, 브라질 레드버번, 케냐AA, 과테말라 게이샤 산타펠리사, 디카페인 수프리모가 있습니다.

     

     

    카페 내부모습

     

    카페 내부카페 내부
    카페 내부

     

    카페 내부의 모습입니다. 원래는 벽, 천장이었던 부분들을 일부 들어낸 후 유리로 변경해서 개방감을 크게 높혔습니다. 위 사진처럼 날씨가 좋을 때 방문하면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공간입니다. 한옥과의 조화도 아름답네요.

     

    카페 내부카페 내부
    카페 내부

     

    게스트하우스로 쓰던 한옥을 개조한 것이라 가운데 마당 쪽은 거실처럼 넓고, 구석구석에 방 형식으로 구분된 공간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여러명 모여서 모임을 하기도 좋은 공간이죠.

     

     

    카페수달 방문후기

     

    커피가 나왔습니다.
    커피가 나왔습니다.

     

    커피가 나왔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카페라떼입니다. 커피잔에도 마스코트인 수달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굉장히 귀엽네요.

     

    수달슈페너

     

    이건 수달슈페너입니다. 아인슈페너인데 그 위에 흑설탕으로 수달 그림을 그려놓았네요. 음료 메뉴들이 굉장히 다양한데 이렇게 디테일이 살아있는 것이 좀 놀라웠습니다.

     

    해질녘의 카페 수달

     

     

    해질녘에는 카페가 더 아름다워집니다. 다양한 조명을 사용해서 한옥과 현대 건축의 조화로움을 뽐내는 모습입니다. 특히 한옥 부분은 옛날 전등 모양으로, 유리창을 내고 새로 개조한 부분은 간접등 위주로 배치한 것이 특징이네요.

     

    오랜만에 음료도 맛있고, 인테리어도 매우 훌륭한 카페를 찾은 것 같습니다. 안국역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