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여행

[일본여행] 고베 필수코스 하버랜드 대관람차 가격, 이용후기

by 개성공장 2023. 2. 3.
반응형

모자이크 대관람차

 

고베 하버랜드에는 모자이크 대관람차가 있습니다. 항구를 끼고 뛰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관람차로 고베를 상징하는 랜드마크이기도 합니다.

 

 

 

구글 지도 상에는 Mosaic Big Ferris Wheel이라고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이름이 모자이크 대관람차인 이유는 아마 인근에 위치한 쇼핑몰인 umie mosaic 쇼핑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관람차 인근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쇼핑몰로 다양한 기념품을 사거나 식사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우선 대관람차를 타기 위해 고베 하버랜드역으로 이동합니다.

 

전철 노선도

 

고베 산노미야역에서 JR로 고베역까지 딱 2정거장 거리입니다. 시간이 많다면 걸어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요금도 딱 130엔이네요.

 

전철역 플랫폼

 

일본에서는 위와 같은 와이어 혹은 바 형태의 스크린 도어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설치비나 유지보수 비용은 압도적으로 저렴할 것 같지만 외관은 전선 같이 보여서 좋지는 않네요. 

 

고베 하버랜드

 

JR고베역에서 남측 출구 쪽으로 지하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인공폭포가 있어서 눈에 잘 띕니다. 이곳을 따라 내려가면 철길과 고가도로 건너편으로 건너서 하버랜드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umie몰

 

이후 지상으로 나와서 하버랜드 방향으로 걸어가면 umie몰 정문 앞을 지나가게 됩니다. 쇼핑을 하거나 니시무라 커피숍을 찾으신다면 쇼핑몰에 들렸다가 가셔도 좋습니다.

 

※ 같이 방문하면 좋은 곳

[일본여행] 니시무라 커피점 고베하버랜드점, 메뉴판 가격 방문후기

 

점차 항구 쪽으로 이동하다보면 멀리 빨간색 대관람차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제 그 방향으로 쭉 직진하면 됩니다.

 

대관람차

 

대관람차를 탑승해봅시다.

 

대관람차 탑승

 

이렇게 관람차 밑으로 표를 뽑아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관람차는 일정한 속도로 계속 회전하기 때문에 탑승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방문했을 당시에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탈 수 있었습니다.

 

관람차 이용가격은 인당 800엔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라고 합니다.

 

풍경

 

사실 풍경이 그렇게 특별하거나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그냥 바닷가 항구 느낌입니다. 인천보다는 깔끔하긴 하네요. 야경이 좋다고 하니까 위의 좌측 사진에 보이는 우미에몰, 모자이크 쇼핑몰에서 쇼핑하고 저녁식사도 하고 밤에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관람차는 약 20분 정도 돌았던 것 같네요. 그래도 항구를 중심으로 고베 시내가 내려다보이니 보는 재미는 있었습니다.

 

 

고베항은 생각보다 한산했습니다. 배가 많이 드나들지는 않네요. 그래도 좌측 사진처럼 특색있게 생긴 호텔도 있고, 페리도 1척 있습니다. 우측 사진처럼 일본 전통배도 한 척이 돌아다니고 있는데 탑승이 가능한 지는 모르겠네요. 배에는 고자부네 gozabune라고 적혀있습니다. 오사카성에서도 운행하는 관광용 배라고 하네요.

 

고베 하버랜드

 

하버랜드에는 이렇게 관광객들이 있습니다. 바다를 끼고 탁 트여있으니 산책하는 분들이 꽤 있네요.

 

해가 지는 하버랜드

 

해가 지기 시작하니까 점점 더 운치있게 변하는 모습입니다.

 

하버랜드 대관람차

 

이상 고베 하버랜드 대관람차 탑승 후기였습니다. 간사이 여행 때, 고베 하버랜드를 방문한다면 대관람차 탑승에 포인트를 두기 보다는 omie몰과 모자이크몰 등 쇼핑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