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에서 여름철 전기요금을 줄인 가정을 대상으로 전기요금을 돌려주는 에너지 캐시백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전기를 얼마나 썼는지는 모르지만 전기사용량을 줄이지 못했다고 해서 페널티가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신청하고 전기를 아끼는 노력을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같이 에너지캐시백을 신청해봅니다.
목차
1. 에너지캐시백
우선 어떻게 하면 에너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신청대상은 주택용 고객 중 신청 주소지에 실제 거주하고 있는 것이 확인된 분입니다. 적어도 작년 전기사용량이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고요.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en-ter.co.kr/ec/main/main.do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캐시백에 대한 자세한 궁금증은 자주묻는질문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신청을 위해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2. 캐시백 신청하기
회원 종류를 선택합니다. 개별세대, 공동주택 관리주체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아파트 관리소 직원이 아니라면 개별세대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본인인증입니다. 휴대폰 문자인증을 하면 됩니다.
회원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마지막에 선택적 동의가 하나 있으니 체크해제해서 동의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밑에는 뉴스, 정보수신여부가 있는데 당연히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주민등록 주소 확인 단계입니다. 한전의 고객번호가 확인되어야 전기사용량 등의 데이터를 확인해서 캐시백 지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3가지 경우는 캐시백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1. 고압아파트 고객 중 호별 사용전력량이 제출되지 않은 개별세대
2. 신규 전기사용으로 전년도 동월분 사용전력량이 없는 고객
3. 에너지 캐시백 이외의 에너지효율 소비자 행동변화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고객
조회된 고객번호 중에서 적절한 것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 캐시백 가입을 위한 확인 및 동의사항입니다. 확인사항은 중요하니까 한 번 읽어봅시다.
1. 에너지캐시백은 고객이 해지하지 않는 한 참여가 자동연장
2. 절감량은 절감률 30%에 해당하는 절감량을 한도로 산정
3. 이사 등으로 주민등록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 변경일부터 해당 월분 캐시백 지급이 제외
4. 캐시백 신청자의 주민등록 전입일이 2년 미만인 경우 신청장소의 과거 전력사용량을 활용
동의사항 마지막은 마케팅 정보 수신이므로 선택적 동의를 해제하고 에너지캐시백 참여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에너지캐시백에 참여 완료했습니다!
3. 캐시백 조회하기
에너지 캐시백 홈페이지로 다시 돌아오면 하단에 캐시백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캐시백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7월 전기요금부터 에너지 절감량과 그에 따른 캐시백 금액이 산정되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캐시백은 매월 절감량에 따라 계산되며, 그 다음달 전기요금이 차감되는 식으로 지급됩니다. 따라서 별도 계좌 환급 절차는 없고, 매월 전기요금 할인을 받는 것이죠.
한 번 가입하면 전기 절감량에 따라 전기요금 할인을 계속 받을 수 있으니 꼭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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