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 받는 방법(대기중, 요청됨, 만료됨 해결법)

by 개성공장 2023. 6. 26.
반응형

아고다(Agoda)에서 호텔 등 숙박시설을 이용한 경우 캐시백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숙박 건에 대해 전부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리워드가 설정된 딜에 대해 예약한 경우에만 수령이 가능합니다. 아고다 캐시백 리워드를 환급받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목차

     

    아고다

     

    1. 아고다 예약건 확인

    먼저 아고다 예약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숙소, 호텔 예약 건에 대해 캐시백 리워드를 제공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캐시백 리워드는 아고다에서 마케팅을 위해 소비자에게 지급하는 개념이라서 네이버호텔, 신한카드, BC카드 등의 제휴 할인 사이트로 접속한 경우에는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캐시백 리워드가 설정된 모습

     

    아고다에서 호텔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캐시백 리워드가 설정된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캐시백 리워드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면 캐시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2. 캐시백 리워드

    2-1. 대기중

    만약 내가 예약한 호텔이 캐시백 리워드가 설정되어 있다면 실제 숙박을 한 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캐시백 리워드는 체크아웃 날짜로부터 60일이 지난 이후에 요청 가능합니다. 60일이 지나기 전에는 대기중 혹은 처리중으로 표시됩니다.

     

    캐시백 지급 프로세스

     

    캐시백 지급에는 3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먼저, 처리중입니다. 아고다에서는 숙박이 확실하게 완료되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체크아웃 후 60일이 지난 시점부터 캐시백 리워드를 지급합니다. 체크아웃 후 60일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는 처리중 상태로 리워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게 체크아웃 후 60일이 지나면 수령 가능 상태가 됩니다. 반드시 이때 캐시백 리워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수령 가능한 상태로 120일이 지나면 해당 리워드는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수령 가능한 날짜가 지나버리면 만료됨 상태로 변경돼서 캐시백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해당 금액의 돈을 날리게 되는 셈이죠. 그러니 꼭 수령가능한 상태가 되는 날짜를 기록해 뒀다가 제때 신청해야 합니다.

     

     

     

    2-2. 수령가능

    캐시백 리워드 신청 알림

     

    체크아웃 후 60~180일 사이에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 60일이 지났으니까요. 아마 아고다 측에서도 낙전 수입을 예상하고 이런 구조를 만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위와 같이 메일로 캐시백 리워드를 신청하라고 알림을 보내주긴 합니다.

     

    캐시백 리워드 확인

     

    그런데 캐시백 리워드를 수령하려면 반드시 아고다 앱으로 접속해야 합니다. PC나 웹에서는 할 수가 없습니다. 어플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이런 장치까지 해두다니 대단한 기업입니다.

     

    더보기

     

    아고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로그인합니다. 하단에 더보기를 누릅니다.

     

    캐시백 리워드

     

    캐시백 리워드를 찾아 들어갑시다.

     

    리워드 확인

     

    대기중 상태의 캐시백 리워드를 확인합니다. 체크아웃 후 60일이 지나면 위와 같이 적용 가능으로 바뀌고 캐시백 리워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5달러 이하의 캐시백 리워드는 10달러의 수수료가 붙어서 사실상 신청할 수 없네요.

     

    캐시백 리워드 정보입력

     

    캐시백 리워드는 카드사를 통해 은행으로 입금됩니다. 따라서 비자, 마스터카드가 되는 카드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카드명의자, 카드번호, 카드만료일, 카드 발급 은행명을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정보입력2

     

    은행명은 위와 같이 영문으로 적어주면 됩니다. 거주국가/지역은 대한민국, 일회용 비밀번호(OTP)는 요청하면 이메일로 6자리 숫자가 발송됩니다. 이것까지 입력한 후 요청하면 끝입니다.

     

    요청된 모습

     

    위와 같이 캐시백 리워드가 대기중에서 요청됨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약 7영업일 정도 대기하면 캐시백이 지급됩니다.

     

    ※ 캐시백 요청 주의사항

    1. 반드시 숙박 결제를 했던 카드로 요청할 필요는 없다.

    2. 카드 정보를 잘못 입력하면 캐시백이 날아가므로 잘 확인하자.

    3. 신용카드, 체크카드 모두 사용 가능하니 비자, 마스터가 되는 카드로 신청.

     

     

    2-3. 만료됨

    만료됨

     

    캐시백 요청 가능일로부터 120일이 지나면 위와 같이 만료됨 상태로 변경됩니다. 돈을 날리지 않도록 꼭 확인하도록 합시다.

     

    120일이 지나지 않았는데 캐시백이 만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로 숙박을 하지 않았거나 결제를 취소한 경우입니다. 캐시백 리워드가 포함된 숙박 건을 예약했다가 결제취소한 경우에는 해당 캐시백 건이 삭제되지 않고 만료됨으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캐시백 요청을 받은 적이 없는데 만료됨 리스트에 있는 경우에는 결제취소 건일 수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