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Microsoft Teams(MS Office 팀즈) 자동실행 끄는 방법(ft.시작프로그램)

by 개성공장 2022. 12. 12.
반응형

MS Teams

 

MS Office 365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외에도 팀즈(Teams)라는 앱도 같이 설치됩니다.

 

MS 팀즈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화상회의, 통화, 화면공유, 공동작업 등을 지원하는 툴입니다. 웹엑스(Webex), 줌(Zoom) 등과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론 매우 유용한 툴이지만 매번 PC가 켜질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매우 불편합니다. MS 팀즈 자동실행을 끄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1. Teams 설정에서 "자동 시작 안 함" 선택

 

Teams 프로그램 설정에 자동시작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서 Teams 아이콘을 찾아서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Teams 자동 시작 여부 선택

 

설정에 'Teams 자동 시작'과 'Teams 자동 시작 안 함' 2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동 시작 안 함을 선택하면 다음 부팅부터는 Teams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2, '시작 앱' 설정

 

'시작 앱' 설정에 들어가서 Teams의 자동 실행을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시작 앱'을 검색

 

시작 앱이라고 검색하면 시스템 설정 중 시작 앱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로그램 설정

 

시작 프로그램 중에서 Microsoft Teams를 찾습니다. 그리고 '켬' 상태에서 '끔' 상태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렇게 Teams를 자동 실행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1번은 Teams 앱 설정을 통해 변경하는 것이라 다른 프로그램에는 적용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Teams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이더라도 2번 방식처럼 '시작 앱' 설정에 들어가서 시작 프로그램을 꺼주면 자동 실행되지 않습니다. 컴퓨터 관리에 유용한 팁이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