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맛집] 미금역 분당그릴, 제주 흑돼지오겹살이 맛있는 구미동 고기집

by 개성공장 2021. 12. 20.
반응형

상호 : 분당그릴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74번길 13-3 1층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56-2 1층)

분야 : 한식

설명 : 제주 흑돼지오겹살이 맛있는 미금역 고기집

 

분당그릴은 미금역 인근 고기집 중에서 첫번째로 뽑을만한 맛집입니다. 까치마을 맛집거리에서 가장 인기있는 식당 중 하나죠. 미금역 3번출구 및 4번출구에서 도보로 약 7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분당그릴

 

가게 외관은 흰색 인테리어로 눈에 잘 띕니다. 주차 자리가 있기는 하나 많지 않습니다.

 

가게 내부의 모습

 

가게 내부의 모습입니다. 미금역 최고 맛집 중 하나이기 때문에 늘 사람이 많습니다. 일요일에 휴무하고, 오후 4시부터 11시까지 저녁 장사만 합니다. 토요일만 점심 12시에 오픈한다고 하네요.

 

메뉴판

 

메뉴판은 아주 간소합니다. 제주 흑돼지 오겹살, 제주 흑돼지 가브리살, 특숙성삼겹살, 투뿔숙성목살, 늑간살, 통갈매기살, 양념구이 이렇게 고기류가 7가지 있고,

 

후식 식사류로 제주 젓갈볶음밥, 등뼈 김치찌개, 시레기 청국장, 비빔국수, 동치미 국수 5가지가 있습니다.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입니다. 수저도 따로 주는게 좋네요. 명이나물, 무생채, 묵은지, 갓김치, 매실장아찌, 부추무침 등이 반찬입니다.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쌈무와 새싹, 소금, 된장, 와사비 등도 같이 있네요.

 

반찬입니다.

 

아쉽게도 쌈채소는 없습니다. 고기가 워낙 맛있다보니 상추나 깻잎이 아쉽습니다. 제주 스타일이라고는 하는데 전반적으로 너무 짠 반찬만 있어서 쌈채소의 공백이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멜젓과 고기

 

제주의 멸치젓갈인 멜젓이 나옵니다. 흑돼지 오겹살에는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갈매기살도 함께 시켰습니다.

 

불판에 고기를 올렸습니다.

 

고기 2인분 정도는 한 번에 굽습니다. 배기장치가 잘 동작해서 내부는 연기 없이 깔끔합니다. 옷에도 고기 냄새가 베어들지 않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고기는 모두 사장님이나 직원분들이 구워주십니다! 구워주는 고기집이 깔끔하죠.

 

뚝배기 계란찜

 

사이드메뉴로 같이 나오는 뚝배기 계란찜입니다. 고기를 시키면 같이 나옵니다. 이렇게 위로 부풀어 오르는 계란찜을 폭탄 계란찜이라고 하던가요. 보통은 뚝배기와 맞닿는 면이 타서 굳는 경우도 많은데 굉장히 깔끔하게 조리를 하시는게 노하우가 있는 듯 합니다.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계란찜이 에피타이저가 되어줍니다.

 

제주 젓갈볶음밥

 

제주 젓갈볶음밥입니다. 조리가 되어 나오는데 가스불까지 있어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잘 구워지는 오겹살

 

고기를 구워주시는 내공이 상당합니다. 불판 사이드는 열이 강하게 가지 않아서 다 구워진 고기는 동그랗게 올려두면 됩니다.

 

시레기 청국장

 

시레기 청국장입니다. 시래기가 많이 들어가 있고, 맛이 자극적이지 않은게 좋습니다. 고기와 함께 따뜻한 국물이 필요하면 시키시면 좋습니다.

 

갈매기살 추가!

 

갈매기살을 추가로 얹어봅니다. 불의 화력도 괜찮아서 고기가 맛있게 구워지네요. 무엇보다 고기 품질이 매우 좋다는게 느껴집니다.

 

다 구워진 고기의 모습

 

갈매기살은 중간중간 가위로 칼집을 내어줍니다. 송이버섯도 완전히 익어서 고기같이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이런 수준급 고기집이 있다는게 참 고마운 일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